정보
제목 [아프리카]킬리만자로(5,895m)등반+암보셀리 12일
작성일 2018.06.11
작성자 송*홍
상품/지역
트레킹아프리카/피크등반

생애 최고의 감동과 환희 검은 대륙의 최고봉 킬리만자로!

검은 대륙의 최고봉 킬리만자로(5,895m)는 내생에 꼭 한번 오르고 싶은 동경의 대상이 되어왔다.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약30m두께의 순백색의 만년설을 이고 있는 킬리만자로는 케냐의 국경 가까이 탄자니아 북부에 우뚝 솟아 현재 화산활동이 없는 안전한 휴화산으로 마음속으로 멀게만 느껴지는 아프리카 대륙이지만 산이 좋아 산을 찾는 등산애호가들에게 추천하고파 금년도 새로운 트레킹지역을 검토하면서 뒤늦게나마 다녀온 소감을 올리오니 킬리만자로에대한 도전의 꿈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나이에 관계없이 평소 등산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부담없이 가능하니 도전해보시라 강력추천하고 싶다.
1. 킬리만자로 트레킹은 가장 잘 알려진‘마랑구 루트’를 이용하여 도전하는데 트레킹시작지점인 마랑구게이트까지 고도 800m~1,800m지대의 광활한 초원지대를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책이나 TV로만 볼 수있었던 마음속의 아프리카의 단면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2. 마랑구게이트로부터 6,000m 가까운 지대의 만년설에 이르기까지 5박6일간 진행되는 트레킹 여정은 큰 부담없이 매일매일 드라마틱하게 바뀌며 이어지는 각양각색의 아프리카 식생과 이색적인 환경을 보고 느끼면서 트레킹을 즐길수 있다.
3. 트레킹에 어려움이 없도록 스텝진(가이드, 쿡, 포터 등)이 잘 짜여져 있어서 좋았다. 트레커 자신은 트레킹에 꼭 필요한 물품만 담아 가볍게 백팩을 꾸리면 오케이다. 식사도 거의 한식으로 준비하기때문에 식품에 까다로운 분도 별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된다.
4. 필자의 나이 60대지만 별 무리없이 다녀올 수 있었음에 평소 등산을 즐기시는 분이고 도전의 꿈만 가지신다면 누구도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5. 단, 길리만자로 최고봉에 오른때는 인도자의 지침에 따라 전날 고소증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필자는 히말라야 트레킹 경험으로 적당히 생각하고 복용을 하지 않았기에 해발5,000m 이상에서 갑자기 찾아온 고소증때문에 힘들었던 경험을 전하다.
6. 부가적으로 계획된 문화탐방은 아프리카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평점 4.4점 / 5점 일정4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4 식사4
정보
작성자 남*윤
작성일 2018.06.11

안녕하세요. 킬리만자로 담당자 대리 남형윤입니다.

 

멋진 꿈, 도전정신과 인내로 이루신 것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남겨주신 추천 글은 또 다른이의 꿈이 실현으로 가는데 도움이 되겠죠.

 

감사합니다. 멋진 사진도 함께 올려 주셔서 1만 5천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정보
작성자 최*식
작성일 2018.06.19

안녕하세요. 혜초여행 최민식 사원입니다.

 

아프리카 최고봉은 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언제나 동경의 대상입니다.

혜초만의 안전하고 쾌적한 시스템을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진과 함께 자세한 상품평을 남겨주셔서 소정의 혜초포인트 15,000점을 적립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