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폴란드일주+발트3국 13일(TK)
출발일 2025.08.26
작성일 2025.09.09
작성자 서*철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유럽
6년만에 재개된 혜초 상품으로 8/26에 기대감과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했다.
대부분의 숙소가 도심에 있어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았고(유일한 연박이었던 Vilnius 숙소가 벽뷰라 아쉬웠지만) 식사도 훌륭했다. 거기다 폴란드의 각 도시들이 가진 아름다움이 매력적이었고, 다른 듯 닮은 발트 3국을 여행하며 유럽 역사에 대해 다시 공부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히 타여행사 일정에는 없는 Malbork성은 성곽의 웅장함과 내부의 아름다움에 절로 감탄이 나왔다. 또 맑은 날씨 속에 이탄 습지를 보며 걸었던 Soomaa 국립공원에서의 하이킹도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 역시 혜초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발트 3국 여정은 해박한 최태석 가이드님 덕분에 꼼꼼하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었다. 문화해설 뿐 아니라 고객들을 배려한 시간 안배까지 완벽한 일정이었다.

보다 나은 여행을 위해 개인적인 아쉬움 몇 가지를 말하고 싶다.
인천-이스탄불-크라쿠프-자코파네까지의 일정이 너무 길고, 날씨까지 더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코파네 일정 조절을 건의하고 싶다.
또 쉰들러 뮤지엄에서 예약 문제로 1시간이 넘는 시간을 기다린 점, 말보르크성에서의 매끄럽지 못한 진행으로 인해 그단스크에서의 일정이 너무 짧았던 점을 들수 있겠다. 저녁 7시경에 도착해 쫓기듯 본 그단스크가 너무 아쉬워 다음날 새벽에 숙소 주변을 더 돌아보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그단스크가 이 여행을 선택한 이유였고 가이드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여유있게 돌아볼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무너져 떠나는 발걸음이 무거웠다.

여행 고수들답게 매너 좋고 약속 시간에 철저한 일행들과 언제나 밝은 표정으로 뒤에서 묵묵히 우리 일행들을 보살피던 진영수 대리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쨍한 날씨와 무탈한 여행에도 감사한 마음이며, 다들 늘 건강하시고 또 좋은 여행지에서 뵙길 바랍니다.
평점 4.2점 / 5점 일정4 가이드4 이동수단4 숙박4 식사5
정보
작성자 김*지
작성일 2025.09.09

안녕하세요? 선생님

혜초여행 유럽팀 김이지 과장입니다. 

 

폴란드+발트 3국 여행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9년도 출시 후, covid 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정세 등으로 인해 몇년 간 판매를 중단했다가

오랜만에 송출하였는데, 

일정 초반에 다소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으셨을텐데요. 

 

말씀주신 아쉬우셨던 부분은, 저희도 내부적으로 검토하여

개선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여행에서 좋으셨던 점에 대한 칭찬어린 말씀도 감사드립니다. 

 

작은 성의로 혜초포인트 15,000포인트 적립해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다음 여행에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이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