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세계3대 트레킹 호도협/옥룡설산 트레킹 6일
출발일 2025.10.30
작성일 2025.11.05
작성자 박*식
상품/지역
트레킹중국
오래전 KBS다큐멘터리를 보고 버킷리스트에 올려 놓은 차마고도를 5박6일(10/30~11/4)다녀왔다. 계속된 비로 옥룡설산을 제대로 못본 아쉬움도 있지만 내게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 2년전 혜초에 ABC트래킹을 신청하고 취소한 적이 있었다. 출발전 정기건강진단에서 이상소견을 발견하고 폐암 판정을 받아 수술을 받아야 했기 때문이었다.

수술한지 2년만에 호도협, 옥룡설산을 가보기로 하고 지난 여름에 신청을 했다. 부족한 폐의 기능으로 고산증을 극복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다. 하지만 혜초에서 준비한 편안한 잠자리와 음식, 그리고 현지 가이드와 일행들 덕분에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다.

일행들 중에 혜초 매니아분들이 많았다. 마지막날 삼겹살을 먹으며 혜초와 같이 갔던 그간의 트래킹을 얘기하며 서로 묻고 질문을 했다. 나는 그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으며 다음에는 어디로 떠나볼까 꿈을 또 꾸기 시작했다.

같이 했던 일행 분들께 건강과 행복을 바라고, 여강 현지 이봉 가이드님의 따뜻함에 감사를 드립니다.

평점 4.8점 / 5점 일정4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5 식사5
정보
작성자 김*
작성일 2025.11.05

안녕하세요. 혜초여행 중국 트레킹 팀 김윤 대리입니다.

선생님께서 남겨주신 글을 읽으며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오랜 시간 마음속에 담아두셨던 ‘차마고도’를 직접 걸으시기까지의 여정에는 단순한 여행 이상의 의미가 담겨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수술 후 다시 산길에 서시기까지의 용기와 의지에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비로 인해 옥룡설산의 전경을 온전히 보지 못하셨다 해도, 그 시간 속에서 느끼신 감정과 만남, 그리고 다시 꿈을 꾸게 된 마음이야말로 이번 여행의 가장 큰 선물일 것입니다.
함께한 일행들과의 따뜻한 교감, 그리고 현지 이봉 가이드님의 세심한 배려까지 기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회복과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혜초가 선생님의 새로운 꿈과 여정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심 어린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의 뜻으로 혜초 포인트 적립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